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6 09:04:32
기사수정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스마트 기술로 차세대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교육용 크롬북 신제품 ‘레노버 500e 크롬북 3세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공공 부문 공급 계약사 리퓨터를 통해 나라장터 쇼핑몰에 공급된다.

레노버 500e 크롬북 3세대는 국내 디지털 수업 및 학습 환경에 최적화한 성능·디자인·내구성을 갖춘 제품으로, 이전 세대보다 한층 정밀해지고 상품성이 개선됐다.

최신 인텔 셀러론 N5100 쿼드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다양한 온라인 교육 앱을 구동하고 HDMI 포트를 기본 지원해 수업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학생들은 △랩톱 △텐트 △스탠드 △태블릿 4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360° 회전 힌지, 최대 4096 필압의 내장 펜으로 쉽게 필기하고 학습할 수 있다. 3D 심도 정보를 수집하는 월드 페이싱(world facing) 카메라와 11.6인치 HD 터치 디스플레이는 생생한 인공지능(AI) 교육 및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또 와이파이 6 기반의 빠른 연결 속도로 신속한 자료 검색과 실시간 협업할 수 있다.

파손과 침수에 대비해 레노버 500e 크롬북 3세대는 미국 국방성 군사 표준규격 밀스펙(MIL-STD-810H) 인증과 함께 360° 고무 범퍼와 코닝 고릴라 글라스, 최대 360㎖까지 버티는 침수 방지 키보드를 장착했다. 구글 CEU (Chrome Education Upgrade) 라이선스 기본 제공 모델의 경우 학교 관리자가 쉽게 수업에 필요한 앱을 설치하고 유해 사이트를 차단하며, 기기 분실 시 분실 기기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HDMI 포트와 360° 회전 힌지, 내장 펜 등을 탑재한 레노버 500e 크롬북 3세대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업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이를 통해 교육 업계에서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향상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레노버는 교육자와 학생이 자신에 맞는 개인화한 교육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더 스마트한 기술·제품을 제공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노버는 최근 ‘경기도교육청 스마트단말기 보급 사업’ 등 국내 다수 교육 기관 및 학교에 리퓨터를 통해 약 4만6000대의 크롬북을 공급했다. 레노버는 양질의 디지털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크롬북을 선보이고 있다. 교육 전문 파트너와 협업해 크롬북 콜센터를 운영하며 구매자를 위한 사후 지원까지 완벽하게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8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중소벤처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