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4 11:00:45
기사수정


2022 방사선현장측정기술 국제워크숍이 한국·일본·태국·필리핀 등 주요국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12월 12~13일 이틀간 원자력연구원 인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4회 차를 맞은 이번 워크숍은 한국원자력협력재단(사무총장 신준호)이 운영하는 국제회의 지원 대상 사업으로 선정돼 한국원자력연구원 주관으로 △필리핀원자력연구소(PNRI) △태국원자력연구소(TINT) △태국원자력청(OAP) △일본 원자력연구개발기구(JAEA) 등 4개국 10개 기관 전문가 30여명이 참석해 기관별 기술 현황을 공유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각국의 방사선 현장 측정기술과 장비 운용 현황 정보를 공유했으며 후쿠시마 사고 대응 및 현장 측정을 전담하고 있는 일본 JAEA 측 전문가는 후쿠시마 현지에서 이뤄진 다양한 형태의 현장 측정기술과 함께 기술 개발을 위한 산·연 협력사례를 소개했다.

우리나라는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이전받은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에 성공한 에스아이디텍션, 에이엠오토노미 등 산업체가 사업화 현황을 소개해 해외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한국원자력연구원 지영용 박사(부장, 환경재해평가연구부)는 “연구원은 해당 워크숍을 정례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참가국의 산·연 간 기술 협력과 우리 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한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신준호 사무총장은 “이번 워크숍과 같은 산·연 협력 및 수출 인프라 구축과 연계된 국제회의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현재까지 필리핀, 태국, 카타르, 중국 등의 국가에 2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성과가 있었으며, 앞으로 일본 등 수출국 다변화 및 수출액 확대가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8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