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12:01:51
기사수정


국내 대표 에듀테크 전문 기업 로보로보(대표 최영석)는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과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3일 서울 강북구 로보로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로보로보 조영경 이사, YBM 최선택 이사를 비롯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공동 목표로 삼고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로보로보는 기존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및 원격평생교육원 재원생을 대상으로 YBM의 코딩능력시험 COS, COS Pro 자격 과정을 도입하고, 더 체계적인 IT 교육을 제공해 객관적 평가를 통한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한다.

또 로보로보는 최근 론칭한 ‘로보로보코딩랩’ 코딩 학원의 교육 커리큘럼에도 YBM의 자격 과정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조영경 로보로보 이사는 “교육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국내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과정이 새로운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9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