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8 13:13:49
기사수정


발견, 전임상, 바이오 분석, 임상시험, 임상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CRO)인 QPS 홀딩스(QPS Holdings, LLC, 이하 QPS)가 유럽에서 바이오 치료제의 정성적 및 정량적 바이오 분석에 대한 집중을 강화하고 있다. QPS는 네덜란드 그로닝언에 GLP 정량을 위한 TripleTOF® 6600+를 새롭게 추가해 질량 분광계(mass spectrometers) 플릿을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한다고 발표했다. 확장 계획에 따라 바이오 분석 수석 디렉터 다니엘 슐츠-잰더(Daniel Schulz-Jander, MSc, PhD)를 고용하고 네덜란드 QPS 실험실의 새로 확장된 바이오 치료제 및 바이오마커 액체 크로마토그래피-질량 분석법(LC-MS) 정량 팀을 이끌도록 했다.


이 Sciex 4중극 이동시보 고분해능 질량 분광분석기(Sciex quadrupole time-of-flight high-resolution mass spectrometer)는 올리고뉴클레오티드(oligonucleotides) 치료제의 GLP/GCP 정량과 네덜란드 그로닝언에서 계획된 올리고뉴클레오티드 대사체 식별로의 확장에만 전용으로 사용된다.

QPS 바이오분석(질량 분석) 및 전임상 개발 글로벌 책임자인 자마스 램(Zamas Lam) 박사는 “QPS는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에 집중하기 위해 네덜란드에 초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고분해능 질량 분광분석(Ultra High-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High-Resolution Mass Spectrometry, UPLC-HRMS) 시스템을 추가해 유럽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미국 델라웨어주 뉴어크 시설에서 LC-(HR)MS/MS를 사용해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신약 개발을 20년 이상 지원해 온 데 따른 자연스러운 확장”이라고 말했다.

QPS 네덜란드의 바이오분석 담당 수석 디렉터인 다니엘 슐츠-잰더는 “이러한 용량과 기능의 증가는 QPS에게 매우 중요한 순간에 이루어졌다. 우리는 20년간의 글로벌 노력을 이어가며 제약 및 바이오테크 업계가 최첨단 신치료법을 개발하고 전 세계 의료 분야의 중대한 요구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핵산 치료제 및 단백질 의물 개발 분야의 연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우선순위가 더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9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