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8 13:17:07
기사수정


글로벌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인 FPT가 자동차 기술 자회사인 FPT 오토모티브(FPT Automotive)를 공식 출범했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의 발전을 추진하고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형성하며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과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는 사명을 가진 FPT 오토모티브는 2030년에 10억달러 규모의 월드 클래스 자동차 서비스 및 제품 공급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FPT 오토모티브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전자 제어 장치(ECU), 기능 안전, 보안, 자동차 UI/UX 디자인, 무선 연결 및 디지털 엔지니어링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군은 턴키 ECU 솔루션을 위한 독점적인 AUTOSAR인 MaaZ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이 회사의 목표는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강점을 활용해 글로벌 공급업체, 자동차 제조업체, OEM, 반도체 업체들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부여하고, 더 연결되고 지능적이며 지속 가능하고 미래에 대비한 차량을 제공하는 것이다.

회사는 기능 안전 관리를 위한 ISO26262 및 자동차 부문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위한 ASPICE와 같은 업계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FPT 오토모티브는 현재 제공 모델에 걸쳐 4000명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을 보유하고 있어서 간소화된 솔루션, 최적화된 비용, 고객과 업계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맞출 수 있는 적응력을 제공한다. 주요 시장으로는 미국, 유럽, 일본, 한국, 중국, 베트남 등이 있다.

FPT 설립자 겸 회장인 쯔엉지아빈(Truong Gia Binh) 박사는 “자동차 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험과 다양한 인적 자원 풀, AI, 클라우드 컴퓨팅, 컴퓨터 비전과 같은 최신 기술뿐 아니라 랜딩 AI(Landing AI), 카디널 피크(Cardinal Peak)와 같은 유명 기업과의 파트너십 및 투자를 바탕으로 이제 소프트웨어에 의해 결정되는 자동차 부문의 빠른 발전을 가속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FPT 소프트웨어 회장 추티탄하(Chu Thi Thanh Ha)는 “차량은 우리의 핵심 성장 동력 중 하나이다. 이 새로운 자회사는 첨단 기술에 투자하고 최고 수준 전문가 및 파트너와 협력해 자동차 기술 개발을 위한 개척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우리의 노력을 다시 확인해 준다”며 “FPT 오토모티브를 통해 우리는 신흥 시장의 니즈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며 전 세계 고객에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전했다.

FPT 오토모티브 최고경영자 킨 응우옌(Kinh Nguyen)은 “FPT 오토모티브는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더욱 집중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사회 발전에 적극 이바지하고자 한다”면서 “향후 5년 동안 자동차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과 협력하여 자동차 오디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에 AI 통합, CDC 솔루션 개발 (Continuous Damping Control), 엔드투엔드 개발을 보장하는 완벽한 AUTOSAR 플랫폼 보유 등에 초점을 두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9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