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진원,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 프로그램 성황 - 전국 우리놀이터 4개소 개최, 유아 및 어린이 총 1017명 참여
  • 기사등록 2023-12-29 09:44:55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및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하며, 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전국 7개소에 조성된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를 기반으로 열린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은 다양한 전통놀이와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하면서 배려와 존중·소통·협력의 가치 등을 배우고,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는 어린이 전통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이다.

10월 28일(토) 우리놀이터 경주(경주엑스포대공원)를 시작으로 고양(고양어린이박물관)과 양주(양주회암사지박물관), 대전(대전시립박물관 어린이체험관) 등 4개소에서 차례대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만 5~6세 유아와 초등 1~2학년 어린이 총 1017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윷놀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학습꾸러미를 활용한 ‘데굴데굴 우리놀이’ △내 손으로 직접 나무 팽이와 비사를 만들고 시합을 해보는 전통놀이 체험 ‘쿵떡쿵떡 놀이공작소’ △‘조오랭 캐릭터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전통놀이와 인성 덕목을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보드게임을 통해 전통놀이를 체험해서 너무 재밌었다’, ‘한복을 직접 입어보고 귀여운 조오랭 캐릭터가 이야기를 들려줘 전통문화를 즐겁고 유익하게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진원은 이번 프로그램의 호응에 힘입어 내년 1월에도 우리놀이터 전주(전주 한옥마을 마루달)와 파주(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에서 전통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9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