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6 15:39:07
기사수정


중국어능력시험 HSK iBT의 고사장 4곳이 추가로 생겼다. 

중국 국가공인 중국어능력시험 HSK(한어수평고시)의 국내 대행기관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주식회사는 강남대(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와 강남시험센터 메이플넥스(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대학로공인시험센터(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일산공인시험센터(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최근 고사장을 신설했다.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는 급증하는 중국어 응시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 10회차 시험일인 10월 17일부터 강남대와 강남시험센터, 대학로 공인시험센터, 일산 공인시험센터에 고사장을 각각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강남지역 고사장이 4개가 있지만 항상 자리가 부족했는데 강남시험센터가 생겨 200명의 추가시험 접수가 가능해졌다. 특히 3개의 고사장은 개인 컴퓨터 칸막이가 있어 집중력을 높여 시험을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한어수평고시 고사장을 설치함으로써 급증하는 서울지역과 용인지역 응시자들에게 가까운 고사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험 시간은 짝수급수(2급, 4급, 6급)는 오전 9시~12시, 홀수급수(1급, 3급, 5급)는 오후 1시 30분~4시로 확정됐다. 

주최 측은 “강남대에는 정기시험 시스템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무료 모의고사를 실시해 주기로 하고, 학교 측 요청 시 모의고사 성적표와 온라인 모의고사 쿠폰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응시생들에게 IBT 시험을 경험해볼 수 있게 거점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모의고사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hskkor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HSK 시험은 중국 교육부 산하 중국국가한반에서 주관하며 시험 보는 방식에 따라 컴퓨터 시험(HSK IBT), 종이시험(HSK PBT)으로 나뉜다. 방식만 다를 뿐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며, 성적표 및 공신력도 같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