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감성사진 하연, 아이의 우뇌를 깨워주는 감성사진놀이 '아트포토클래스' - 아이의 마음을 보여주는 창의적 놀이활동
  • 기사등록 2015-09-21 10:19:07
  • 수정 2015-09-21 18:09:10
기사수정


아이들은 끊임없이 창조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힘이 내재되어 있다. 이를 가장 극대화해 나타내는 방법이 놀이활동으로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감을 얻는다.


이러한 가운데 사진놀이 프로그램 전문 교육기관 감성사진 하연(대표 안소라)의 감성사진놀이 프로그램 '아트포토클래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음을 담아내는 감성사진놀이 '아트포토클래스'를 통해 교육하고 있는 하연은 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에 출강하는 형식으로 사진놀이를 통해 아이들과 만나고 있다.


최근 놀이교육 붐을 타고 다양한 놀이교육이 소개되고 있지만 하연의 '아트포토클래스'는 기존의 놀이교육과는 차별화된 더욱 특별한 점이 많다.


감성사진 하연의 '아트포토클래스'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마음으로 읽어내는 감성사진을 만들고 포트폴리오를 통해 아이의 시선과 생각을 보여주며 창의적 우뇌를 자극하는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이다.


사진놀이는 크리에이티브 촬영과 이미지 리딩, 포트폴리오 작업을 통해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창의성을 높이며 아이의 세상을 마음껏 표현하고 보여줄 수 있는 표현력을 길러준다.


또한 직접 만들어낸 이미지를 발표하며 아이의 의견을 명확히 전달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켜 리더십 향상에 도움을 주며 전시활동과 학부모로의 피드백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어내는 사진놀이를 한다.


하연의 안소라 대표는 "사진만이 가질 수 있는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요소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며 이미지를 읽어내는 능력과 감성표현력을 길러준다"고 설명했다.


감성사진 하연의 아트포토클래스는 단순히 사진을 찍는 기술적인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읽어내는 감성사진을 만들고 아이들의 생각을 표현하며 우뇌를 자극하는 통합적 아트 프로그램이다.


사진을 통해 예술로써의 아트워크를 이룰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고 사진 전문가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진에 대한 감성을 일깨우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사진촬영 과정에서 아이가 주체적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맞는 이미지를 연상하기 때문에 우뇌를 자극하는데 도움이 된다.


감성사진 하연의 아트포토클래스는 매 수업시간마다 1인 1카메라를 지급하여 수업을 듣는 모든 아이들이 별도의 준비물 없이 수업 참여가 가능하며 6개월 단위로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을 한다.


안소라 대표는 "앞으로도 유아 사진놀이의 장점을 더욱 알리는데 힘쓰고 더불어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사진놀이 프로그램도 준비중에 있다"며"국내에 아직까지 생소한 사진놀이 교육을 발전시켜 선도하고 누구나 사진을 통해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010-9280-0144 > http://www.hayeonphoto.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2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