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융소비자연맹, 불법대부업·사금융 피해 예방 교육 실시 - 서울시와 공동으로 어느 단체나 무료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5-04-29 12:05:30
기사수정


금융소비자연맹(상임대표 조연행)은 서울특별시와 함께 금융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불법대부업·사금융의 피해를 예방 하고 청소년들의 합리적인 경제관 정립에 기여하기 위해 ‘불법대부업·사금융 피해 예방 무료 교육 및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상담건수 비중은 11만 5,903건으로 2013년의 8만 1,158건 대비 42.8%가 증가하였으며 단순제도 상담이 55.5%, 대출사기 28.6%, 피싱사기 6.1% 순으로 많아 불법사금융의 내용과 피해 예방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 

저신용 저소득으로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지 못하여 서민들이 사금융을 이용하는 수가 12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금융사기가 갈수록 지능화하면서 증가하고 있다. 

불법대부업(사금융) 피해 예방 교육은 금융취약 계층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정보 제공과 대출사기 등 금융사기 예방 및 대처 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한 금융거래를 유도하며 스스로 금융피해를 예방하게 하는데 있다. 

교육 참여 신청은 서울에 소재한 개인이나 단체(특화고, 대학, 주부단체, 노인대학, 복지관, 구청 등)에서 가능하며 교육을 요청하면 월 단위로 취합하여 일정협의 후 해당 일에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