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16 01:34:27
기사수정


와이즈다임㈜은 방문객 수와 객 층을 분석하여 시각화하는 반응형 웹 솔루션 ‘PeopleCount’(www.peoplecount.co.k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장의 방문객 수를 측정, 시각화 해주는 ‘PeopleCount’는 이제 마케팅의 꼭 필요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공원, 박물관, 극장은 물론 소규모 매장까지 고객들이 몇 명 출입을 했는지, 그 방문객의 성별과 연령대는 어느 정도 인지를 측정하여 측정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한다.

‘PeopleCount’는 지능형 카메라를 통해 출입 방문객의 수를 정량적으로 카운트 한 데이터, 나아가 얼굴인식 엔진을 활용하면 성별, 연령별 카운트한 데이터를 모아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로 시각화 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이 솔루션은 세계적인 지능형 카메라 전문 제조업체 ㈜유디피테크놀러지와 국내 무인계수 전문회사인 ㈜다인스와 기술 제휴하여 개발한 솔루션으로 사람의 눈으로 확인하는 정성적인 조사 방식보다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만들 수가 있으며 매장내의 소비자 행동 분석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다. 

와이즈다임㈜ 서승우 대표는 “PeopleCount 제품은 성별 연령별 방문객수와 단순 방문객 카운트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료는 월 서비스와, 패키지 구매로 구분하여 중/소형 매장에서도 부담 없이 도입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PeopleCount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을 포함한 많은 중소 규모 매장이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PeopleCount’는 20여 개 구/군청 및 박물관, 스포츠 브랜드 등에 적용되어 사용 중이며, 점차 그 수량과 적용범위를 넓혀 가고 있다. 또한 ‘PeopleCount’은 모바일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서비스 되고 있어, 빅데이터가 핫이슈로 부상하면서 사업영역이 향후 더욱 확장되어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3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