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24 14:00:04
기사수정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6502)가 오늘 널리 사용되고 있는 직렬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와 호환 가능한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용 신규 낸드 플래시 메모리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직렬 인터페이스 NAND”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평면 TV, 프린터, 착용형 기기(wearable devices) 및 로봇을 포함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 소비자 고유 환경에 대응한 컨슈머 애플리케이션(consumer applications)이 포함된다. 사용자는 1Gbit, 2Gbit 및 4Gbit의 3가지 기록밀도, 즉, WSON[1] 과 SOP[2] 등 두 가지 타입의 패키지와 두 가지 전원 전압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12가지 제품군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샘플 출하는 오늘부터 시작되며, 1Gbit 반도체 제품 양산은 12월부터 이며, 이후 나머지 제품의 양산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단 6개 핀으로 제어할 수 있는 널리 사용되는 SPI와의 호환성은 신규 “직렬 인터페이스 NAND”를 적은 핀 개수, 소형 패키지 및 큰 메모리 용량을 가진 SLC(Single-level Cell) 낸드 플래시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노어(NOR) 플래시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가전 및 산업 기기용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하지만, 내장형 기기에 추가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해 (부팅 프로그램, 펌웨어 및 내장형 운영체계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및 (기록 자료(log data)를 포함한) 데이터 저장을 위한 보다 큰 메모리 밀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NOR 플래시 메모리에 비해 고밀도, 높은 신뢰성 및 낮은 비트 비용(bit cost)를 제공하는 SLC NAND 플래시 메모리의 수요를 높이고 있다. 

도시바는 자사 제품군에 “직렬 인터페이스 NAND”를 추가함으로써 폭넓은 시장 수요 충족 및 NAND 플래시 메모리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3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