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29 11:26:00
기사수정


마시모(Masimo)가 ‘마시모SET 메저-쓰루 모션 앤 로 퍼퓨전’(Masimo SET® 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기술이 적용된 핑거팁 펄스 옥시미터 ‘마이티샛 Rx’(MightySat Rx)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510(k) 허가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티샛 Rx’은 ‘마시모SET’ 기술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마시모SET’ 기술은 전 세계 주요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마시모의 전 베드사이드 기기와 다수 주요 멀티 파라미터 모니터에 적용돼 있다. ‘마이티샛’은 비침습적 방식으로 혈관 산소함량(SpO2)과 맥박수(PR)를 측정하며 관류지수(PI)와 파형변이지수(PVI®)도 측정할 수 있다. ‘마시모SET’ 기술은 움직임이 있거나 저관류 상태에서도 정확한 SpO2와 PR 측정을 지원한다. 

존 칼슨(Jon Carlson) 뉴욕 버팔로 머시병원 호흡관리센터 디렉터(RT, RRT-NPS)는 “우리는 병원 전체에서 마시모SET을 사용하고 있으며 마이티샛Rx로 휴대용 산소포화도 측정기에서 동일한 성능의 마시모SET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마이티샛Rx는 휴대성과 내구성, 편리하고 작은 사이즈가 핵심”이라며 “아이폰에 이 기기를 연결함으로써 환자의 SpO2와 맥박수 추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티샛 Rx’는 유연하고 부드러운 실리콘 패드를 사용해 환자 손가락에 부드럽게 부착되도록 만들어졌다. OLED 디스플레이로 정보를 선명히 보여주며 터치패드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마이티샛Rx’는 우수한 내구성과 초경량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조 키아니(Joe Kiani) 마시모 설립자/최고경영자(CEO)는 “임상의에게 휴대용 펄스 옥시미터로 다른 모니터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정확성을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초소형 폼팩터가 두드러진 마이티샛Rx는 임상의가 환자 데이터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마이티샛Rx’는 ‘마이티샛Rx’ ‘마이티샛Rx-블루투스 LE; ‘마이티샛Rx-블루투스 LE/PVI’ 등 세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블루투스 버전은 iOS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무료 다운로드 앱인 ‘마시모 프로페셔널 헬스’(Masimo Professional Health)를 사용해 마이티샛의 측정 값을 보여주고 추이를 파악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3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