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10 15:14:08
기사수정


국내 최대 전자 계측기 종합 솔루션(매매, 렌탈, A/S, 교정, 측정자동화) 전문회사인 ㈜누비콤이 캐나다의 LCR리서치사와 2015년 11월 2일 대리점 계약을 맺고 동사에서 개발한 LCR미터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엘리트-1이라고 이름 지어진 이 제품은 30g의 무게와 19cm 길이의 초소형이다. USB 충전식으로 셔츠 주머니에 볼펜처럼 꽂고 다니며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정확도는 L값은 1.0%, C값은 1.0% 그리고 R값은 0.5%이며 각각 100 nH~1 H, 0.3 pF~500 uF, 25 mΩ~10 MΩ의 측정 범위를 나타낸다. 

누비콤의 신동만 사장은 "새로 나온 LCR미터인 엘리트-1은 기존의 휴대형 멀티미터나 LCR미터 보다 10배 이상의 작은 크기이며, 핀셋 형으로 디자인된 신개념의 계측기입니다”고 말하면서, “이 계측기는 초소형이지만 성능은 기존의 제품에 절대 뒤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제품 납품 수령 점검, 부품의 판별 및 소팅, 생산라인, 실험실 및 서비스 센터, 현장 수리 등의 분야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 합니다”고 밝혔다. 

LCR미터 엘리터-1은 미국에 있는 여러 사용자들에게 현재 인기리에 판매됨과 아울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 기존의 휴대형이나 벤치형의 제품보다 10배에서 100배 이상 작은 크기로 계측기와 프로브와의 관계처럼 큰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편리하다는 반응이 주도적이다. 

LCR미터 엘리터-1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장점은 △L, C, R 측정을 위한 정밀 금 도금 팁 △한 손으로 SMD 부품을 쉽게 픽업 △자동 또는 수동으로 부품의 상태를 판별 △자동 또는 수동으로 테스팅 주파수 선택 △자동 또는 수동으로 병렬 및 직렬 회로 측정 △밝은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핸드형 △충전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내장 △컴퓨터 및 USB 파워 어뎁터로 표준 USB 충전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3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