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11 11:23:36
  • 수정 2015-11-11 11:29:43
기사수정


국내 최대의 전자 계측기 종합 솔루션(매매, 렌탈, A/S, 교정, 측정자동화) 전문회사인 ㈜누비콤이 일본의 티플러스사와 국내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동사의 프로브 헤드(Probe Head)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누비콤이 공급하는 제품은 싱글 RF 프로브 헤드, 듀얼 및 디퍼런스 RF 프로브 헤드, 멀티 RF 프로브 헤드 그리고 DC 및 DC+RF 프로브 헤드 등 수십 가지의 모델이다. 프로브 헤드는 프로브 스테이션의 포지셔너 홀더에 장착되는 것인데, 피치가 너무 작아서 사람의 손으로 할 수 없는 고 주파수 대역의 실제 DUT를 프로빙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누비콤이 판매하는 프로브 헤드는 모양에 따라 싱글 RF 앵글 타입, 싱글 RF 버티컬 타입, 듀얼 RF 싱글 타입, 듀얼 RF 버티컬 타입 등의 형태가 있다.

누비콤의 신동만 사장은 “고객들에게 고성능의 제품을 저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기존의 제품은 고성능 고가 또는 저성능 저가의 제품이 주를 이루어 왔는데, 이번에 누비콤은 고성능의 제품을 저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티플러스의 싱글 RF 프로브 헤드의 경우 뛰어난 내구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고장 시에는 수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이에 덧붙여 누비콤의 김영일 마케팅 실장은 “누비콤은 티플러스의 프로브 헤드 제품들이 공통적으로 갖추고 있는 세 가지 장점 즉 쉬운 핸들링, 뛰어난 내구성, 110 GHz까지 가능한 고성능을 고객들에게 부각 시킬 것이며 또한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고유 디자인으로도 제작 및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고객에게 다가선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2015년 11월 16부터 국내 본격 판매에 들어가는 티플러스사의 프로브 헤드는 성능대비 업계 최저가이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예산절감을 가시적으로 보여 줄 수 있어 향후 이 시장의 판도 변화가 주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3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