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14 14:52:34
기사수정


일본경제신문사(Nikkei Inc.)와 일본산업환경관리협회(JEMAI)가 2015년 12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도쿄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2015 친환경제품 박람회’(Eco-Products 2015)를 주최한다. ‘2015 친환경제품 박람회’는 일본 최대의 양방향 친환경 전시회로 방문객에게 인간, 환경, 지구 친화적인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사흘간 진행되는 ‘2015 친환경제품 박람회’ 에는 16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로 17회 째인 이 행사는 700개 이상의 기업과 조직이 참가해 전시에 나선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일본 선도 기업들이 최신 환경 관련기술, 환경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 자동차, 에너지 절약 가전, 친환경 자재, 재활용, 재생가능 에너지, 생활용품, 유통 등 다양한 분야가 다뤄진다. 

기업 전시 외에도 전시 주최자가 마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환경 및 에너지 부문에서 전시 주최자들은 수소에 의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분야를 소개할 예정이다. 수소는 궁극의 청정 에너지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별도로 관람객은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한 예로 ‘일본 식품 구역-일본 식품/친환경 지혜와 기술’(Japanese Food Zone-Japanese Food & Eco-Friendly Wisdom and Technology)로 명명된 프로그램을 통해 화식(washoku)의 매력은 물론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윤리적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습관을 소개하는 코너를 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록버스터 ‘백투더퓨처’에 등장한 폐기물 구동 자동차 ‘드로리안’(DeLorean)도 전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