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25 16:02:36
기사수정


건설 및 암반굴착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 코리아(www.atlascopco.co.kr)가 24일 판교 메리어트호텔에서 ‘Improving Tunneling Cycle(효율적인 터널링 공정)’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전문건설, 종합건설, 엔지니어링 분야의 관계자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터널링을 위한 천공 기술과 특수 천공 사례, 고속 터널 시공을 위한 솔루션인 상시 적재 시스템,친환경 환기 시스템 기술까지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터널 시공의 공기를 단축시켜 운영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상시 적재 시스템 솔루션인 ‘헤그로더 연속 적재 시스템’이 소개되어 주목을 받았다. ‘헤그로더 연속 적재 시스템’은 차체 이동 최소화로 운영비를 감소시키며, 기존 장비 대비 비용은 최대 59%, 작업시간은 약 18% 정도 절감할 수 있어 최상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저비용 친환경 공사를 위한 솔루션으로 인버터 방식의 터널용 환기시스템과 난연 재질의 환기용 덕트도 소개되었다. 현장 여건에 맞춰 요구 풍량 및 팬 용량을 산출하여 최적의 팬 스테이션을 설치할 수 있으며, 터널 굴착 길이 별 최적의 구동 속도를 설정하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암반굴착 및 건설 부문 배종훈 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효율적인 터널링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최신 기술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아트라스콥코의 터널링 솔루션은 친환경적이면서도 안전한 작업 환경을 확보할 뿐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탁월하다. 앞으로도 국내 건설 현장에 지속 가능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