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25 16:09:11
기사수정


와인전문 공급사 이지와인㈜은, 자사의 이탈리아 수입와인 ‘베끼아토레 살리스살렌티노 로소(Vecchia Torre Salice Salentino Rosso)’가 글로벌 뉴스네트워크 에이빙(AVING)이 선정하는 ‘VIP ASIA Awards 2015’ 올해의 100대 제품 ‘와인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VIP ASIA AWARDS는 지난 2천년간 가장 뛰어난 발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비단, 도자기, 종이(한지)와 같이 세계 역사와 문화, 경제흐름을 주도할 아시아(Asia-born) 제품, 또는 동양적 가치를 담은 제품을 선정하고, 그 가치를 전세계와 후대에 전달하는 사명과 목적을 가지고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각 업계를 빛내는 시장 주도형 제품 100개를 뽑는다. 

이번 시상식에서 와인부문을 수상한 ‘베끼아토레 살리스 살렌티노 로소(Vecchia Torre, Salice Salentino Rosso)’는, 이탈리아 최대의 와인 협동 조합이자 AWC VIENNA 2014년 올해의 최우수 이탈리아 와이너리에 빛나는 ‘베끼아토레’에서 생산하는 와인이다. 이 와인은 잔에 와인을 따르면 생기가 넘치는 듯한 루비컬러와 연한 가넷 레드가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이 큰 특징으로 컬러가 화려하다. 동시에 복합적인 베리향과 과일향이 일품으로, 부드러운 맛과 기분 좋은 끝맛이 매력적이다. 이미 세계 유명 와인박람회와 세계적인 와인대회에서 품질을 인정 받는 등, 와읡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정평이 나 있다. 국내에서는 ‘베끼아’의 ‘V’와’ ’토레’의 ‘T’가 ‘승리(Victory)를 부르는 완벽한 티샷(Tee shot)’을 의미하며 ‘VT’와인으로 이름이 높다. 

이지와인 김석우 대표는 “이탈리아 와인의 왕자로 불리는 베끼아토레 살리스살렌티노 로소가 이와 같이 뜻 깊은 행사에서 다른 유명와인들을 제치고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아한 품격과 독특한 맛을 가진 베끼아또레의 다양한 와인들을 한국에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 편, 이지와인은 베끼아토레 살리스살렌티노 로소 외에도 베끼아토레 살리스 살렌티노 리제르바(Vecchia Torre Salice Salentino Reserva)’와 ‘베끼아토레 샤도네이(Vecchia Torre Chardonnay)’를 최근 국내에 전격출시하며 국내 와인매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