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26 12:41:20
기사수정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벤처기업협회(회장 정준)·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는 올해 벤처생태계 20주년을 맞이하여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C홀)에서 그간의 성과를 집대성한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을 개막하였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한 14개 정부부처 및 경기도·부산시 등 지자체,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내일을 창조하다’란 슬로건 아래 창조경제 벤처·창업의 성공사례 전시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그간의 추진성과를 국민과 함께 소통·공유하고 벤처·창업 열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특히 창조경제의 주역인 우수 벤처·창업기업인과 투자자 및 유공자, 슈퍼스타V 우승팀에 대해 은탑산업훈장 등 총 176점의 정부 포상이 수여되었다. 

이번 벤처창업대전에서는 창업기업의 창의 아이디어 제품을 비롯하여 테마별로 벤처·창업기업 우수제품이 19개관 594개 부스에서 전시된다. 

또한 벤처·창업기업의 맞춤형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진출 비즈니스상담회 및 글로벌 벤처 컨퍼런스 등과 함께, ‘재도전의 날’,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 및 스마트창업경진대회, Bravo Strat-up! 협약식 및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행사가 올해 벤처생태계 태동 20주년을 맞이하여 창조경제의 주역인 벤처·창업 기업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창조경제 성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벤처·창업기업이 창조경제의 핵심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벤처·창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벤처·창업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creativekorea-expo.or.kr) 또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