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09 20:45:55
기사수정

일한산업·기술협력재단은 올해 7~9월 중, 한달 간 한국의 대학생을 재한 일본계 기업에 파견하는 대규모 인턴십 프로그램을 주최한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국을 대상으로 참가 기업 및 학생을 모집하며, 희망직종과 통근 가능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기업과 학생을 매칭한다. 

참가 학생은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선발자는 한 달간 일본계 기업에 파견되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인턴십 수료증도 발급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생으로 일본어 또는 영어 가능자이며, 5월 31일까지 ㈜인텔리전스코리아 홈페이지(www.intekorea.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한산업·기술협력재단은 “올해가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의 해로, 앞으로의 50년도 미래 지향적이고 우호적인 양국 관계를 쌓아 가기 위하여, 차세대를 이끌어갈 한국의 대학생을 육성하고자 ‘인턴십 프로그램’을 주최하게 되었다”며, “많은 일본계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생 모집을 담당하고 있는 인텔리전스코리아 고토 야스노리 부장은 “일본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기업의 현장 분위기를 직접 느끼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