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16 08:45:55
  • 수정 2015-12-17 18:06:58
기사수정


병원 개원 준비 및 운영자금으로 사용하고 있는 닥터론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다가 요즘에는 은행권에서도 닥터론 신용대출에 대해서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은행권에 따르면 제1금융권을 중심으로 개원의, 개원예정의, 봉직의 대출 심사 기준이 대폭 강화되고 있으며 적용 이율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의사신용대출의 경우 직군별(개원의, 예정의, 봉직의) 대출한도 및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은행별 상품과 금리를 분석하고 비교하기는 어렵다. 또 대부분의 의사들은 진료 때문에 병원에서 자리를 비우기가 쉽지 않아서 직접 은행 지점에 방문하기도 어려워 대출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다고 한다.


은행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부채 상환 계획과 부채에 대한 위험관리에 대한 조언을 부탁하시는 원장님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기존의 가지고 있는 대출 이외에 추가로 본인이 가능한도 및 금리 등을 미리미리 파악하고 병원 영업권 자산평가 등 위험관리 규정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하여 리스크 관리를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시중은행 의사신용대출 닥터론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마트(http://www.bankmart.net)관계자에게 닥터론을 받을때 유의해야 할 사항과 알고 있어야 할 사항에 대해 들어 보았다.


본인의 직군별 한도와 금리를 미리 파악하여야


의사들의 경우 개원의, 개원예정의, 봉직의 3개의 직군과 본인의 전문의 과목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 차이가 난다. 그래서 자신이 속한 직군의 대출이 어느정도 가능한지 확인하고 있어야 한다. 개원의의 경우 병원의 직전년도 신고된 매출액에 따라서 한도가 정해지고 개원예정의의 경우 본인의 전문의 과목에 따라 한도가 조금씩 차이나며 봉직의는 연봉에 따라 한도가 정해진다. 이와 더불어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


상환방식별 이점과 단점을 파악하여야 한다.


닥터론의 경우 기본적인 상환 기간은 1~5년이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만기일시로 나눠지는데 분할 상환방식의 경우 월 상환액이 부담되는 경우 대출 상환 기간동안 대출금액의 50%만 분할 상환하고 나머지 50%는 만기시 상환 혹은 연장하는 방법의 상환 방법도 있다.


개원의와 개원예정의의 경우 대출 이자비용에 대해서는 세무적으로 비용처리가 되기 때문에 오래 가지고 있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 만기일시 또는 50%원리금상환방식으로 하는게 유리하고 봉직의의 경우 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에 분할 상환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원금을 바로 분할 상환하는 방법이 이자비용 절감에 유리하다.


의사신용대출 금리비교사이트의 이용의 장점


의사 직업의 특성상 진료시간 때문에 은행을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받을 시간이 부족하여 은행별 비교 없이 아무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여 닥터론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의사들을 위해 전화 상담만으로 본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는 전 금융권 대출 상품의 금리를 비교해주고 분석 해주는 사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닥터론 금리비교 사이트인 뱅크마트(http://www.bankmart.net / 070-4028-3007)는 "개인정보수집 등이 필요 없이 무료로 은행권을 포함해 전 금융사의 대출상품과 이자를 비교하고 효율적인 대출상품 이용에 관해서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변동금리, 고정금리, 우대금리, 부수거래 등에 따라 금리가 많은 차이가 나기에 잘 알아봐야 하고 은행별 지점 방문하기가 어려울 경우 뱅크마트에 전화 상담만 해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닥터론 대출을 받을 때는 반드시 전문가들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골라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