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19 08:45:21
기사수정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오늘 ANX7428 제품이 USB 파워 딜리버리(USB PD)에 대한 USB-IF(USB Implementers Forum) 인증을 획득하고, 제품 테스트 ID 10970042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ANX74XX 모바일 HD 제품군은 USB-C™ 내장 디스플레이포트™(전에는 디스플레이포트™ 대체모드로 알려짐)와 USB 데이터, USB 파워 딜리버리를 지원한다. 


ANX74XX는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같은 모바일 기기를 위한 단일칩, 저비용의 통합형 솔루션이다. 이 제품군에는 최대 100W의 USB 파워 딜리버리를 탑재한 USB-C 포트 컨트롤러(USB-C Port Controllers), USB 2.0이 탑재된 USB-C 포트 컨트롤러, 수퍼스피드(SuperSpeed) USB 데이터 전송, 디스플레이포트 대체모드(DisplayPort Alt Mode)용 고속 멀티플렉서 등이 있다. 이 제품군은 노트북 및 2 in 1 컨버터블용 USB 타입-C 포트 4개까지 지원하는 유연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사장/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 파워 딜리버리는 더욱 빠른 충전과 최대 100W의 유연한 양방향 전력공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ANX7428 같은 제품에 대한 USB-IF 인증은 이 제품이 적정한 USB-IF 사양을 준수하며, 다른 USB-IF 인증 제품과 상호운용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증한다”며 “이런 상호운용성은 사용자의 긍정적인 경험과 USB-C 생태계 활성화에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USB 타입-C 대체모드(Alt Mode)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경우, USB 파워 딜리버리 사양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USB 파워 딜리버리 사양은 USB 타입-C 대체모드로의 입력과 출력을 정의한다. USB 타입-C 대체모드의 한 예는 영상전자표준화위원회(VESA)에서 개발한 USB 타입-C 표준형 디스플레이포트 변경모드이다. 

빌 렘페시스(Bill Lempesis) VESA 전무이사는 “USB-C™ 내장 디스플레이포트™는 저전력으로 고해상도를 제공해 최근에 도입된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Microsoft Lumia) 950과 950 XL 같은 모바일 컴퓨팅 디바이스에 이상적으로 최적화되게 한다”고 말했다. 그는 “디스플레이포트 오디오/비디오 출력 역량은 컨티늄 포 폰(Continuum for phones) 같은 새로운 기능의 이용을 가능하게 해 휴대폰을 마치 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아날로직스의 안드레 바우어(Andre Bouwer) 마케팅 부사장은 “ANX7428의 USB 파워 딜리버리 인증은 USB PD 생태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제품의 호환성과 상호운용성을 보증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슬림포트 어답터스 프로그램(SlimPort® Adopters Program)은 회원업체들이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다른 디바이스로 자신들의 슬림포트 기반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게 해준다”며 “인증 프로그램은 최종사용자의 긍정적인 경험을 보장하고, 어떤 디바이스가 어떤 디바이스와 상호운용되는지를 명확히 알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슬림포트(SlimPort) 기반 제품을 위한 슬림포트 인증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포트 오디오/비디오 출력 기능뿐 아니라, HDMI와 VGA 디스플레이로의 변환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에 대한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