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27 13:52:46
기사수정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와 CAE사는 캐나다 교통청, 미국 연방항공청(FAA), 유럽 항공안전청(EASA)이 신규 개발된 봄바디어 CS100 항공기의 전체비행시뮬레이터(FFS)에 Interim Level C, 모의비행훈련장치(FTD)에는 자격인정(qualified)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 관계자들은 봄바디어의 몬트리올 훈련센터에 있는 시뮬레이터와 비행훈련장치에 대한 최종 검사를 마치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고객서비스팀을 전담하는 토드 영(Todd Young) 부문장은 “우리 직원들은 CS100 항공기 훈련장치의 인증 획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으며, 3곳의 항공 관련 기관으로부터 잇따라 승인을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2016년 2분기 첫 인도 및 운항 개시를 앞두고 고객 지원 활동을 늘리고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더욱 기쁘다”면서 “이와는 별도로 현재 기술 발간물의 95%가 발행이 완료되었으며 항공기 운영사들은 새롭게 구축된 온라인 고객포털을 통해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우리는 C시리즈 항공기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서비스 담당자와 기술직 직원 규모를 늘려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 부문장은 “여기에 전세계 지사들이 고객사에 대한 지원, 충분한 재고수준과 정비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공급사 관리에 계속 역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CAE의 민간항공훈련 솔루션사업을 총괄하는 닉 리온티디스(Nick Leontidis) 그룹장은 “전세계에서 최초로 개발된C시리즈 항공기 전체비행시뮬레이터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중대한 성취라 할 수 있으며, 우리의 오랜 파트너사인 봄바디어와 수년에 걸쳐 진행한 협업의 결과물이다”면서 “봄바디어가 C시리즈 프로그램용 시뮬레이터 개발사로 CAE를 선정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첫 번째 C시리즈 시뮬레이터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봄바디어의 고객사들이 가장 정확한 수준의 C시리즈 항공기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롭 듀어(Rob Dewar) 팀장은 “지난주 CS100 기종이 캐나다 교통청으로부터 형식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동기관과 FAA, EASA로부터 비행훈련장치에 대한 자격 인증을 부여 받은 것은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입장에서는 겹경사와 같다. 우리로서는 대단히 만족스러운 결과이며 프로그램과 직원들에게 대단한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최초의 CS100 항공기 운항사인 스위스 국제항공의 운항 개시에 대비함에 있어 승무원 훈련 분야는 봄바디어를 성공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