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31 07:25:43
기사수정


기업용 온라인 교육솔루션 전문기업 메디오피아테크가 강사들이 무료로 인강을 개설할 수 있는 톡식스(www.toc6.com) 사이트를 오픈했다. 

톡식스는 강사나 전문가들이 인터넷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학습시스템, 서버, 보안 등의 인프라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인 흐름인 MOOC(온라인공개강좌, Massive Open Online Course)와 같은 오픈플랫폼으로, 누구나 와서 강의를 개설해 인강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마케팅 강의를 하는 한 강사는 “이전에는 온라인 강의를 위해 사이트를 구축했을 때는 시간과 비용의 소모가 무척이나 컸는데, 톡식스는 무료로 학습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며 “뿐만 아니라, 관리와 마케팅 비용도 들지 않고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할 수 있게 하거나, 모바일학습, 통계, 쿠폰 기능 등 편리한 기능들이 모두 있어, 나와 같은 개인강사가 인강시장에 진출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톡식스는 좋지 않은 경기에 교육시장마저 얼어붙었는데, 톡식스는 강사들에게 무료로 새로운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며, 강사,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4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