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최초 공연섭외 온라인직거래 오픈마켓 “캐스팅베이” 호평 - (사)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캐스팅베이” 사례발표
  • 기사등록 2015-05-16 04:53:48
기사수정


지난 5월 9일 개최된 (사)한국도시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양기하 대표와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서구원교수가 국내최초의 공연섭외 온라인 직거래 사이트 “캐스팅베이(Castingbay)”의 사례를 발표하여 호평을 받았다. 

캐스팅베이는 세계최초의 온라인 직거래 오픈마켓인 “이베이”를 벤치마킹하여 공연팀과 공연기획자가 온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행사기획자와 문화예술인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최근 온라인 직거래 장터는 세계적인 트렌드로서 착한 거래, 상생의 경제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시스템으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양기하 대표는 "캐스팅베이의 비전은 “더 이상 돈이 없어 문화 예술을 포기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캐스팅베이를 행사기획자와 문화예술인이 윈윈하는 소통과 직거래장터로 만드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캐스팅베이는 가수, MC/사회자, 퓨전국악, 전자현악, 팝페라, 아카펠라, 퓨전타악, 미디어퍼포먼스, 재즈밴드, 인디밴드, K-POP댄스, 비보이(B-Boy), 강연, 스포츠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팀 동영상과 미니앨범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섭외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