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16 15:15:13
기사수정

취업난을 겪는 청년층부터 은퇴 후 제 2의 인생을 사는 베이비부머 세대까지 많은 이들이 계속되는 경제 불황 속에 창업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열에 일곱은 창업 5년 안에 폐업한다는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무작정 많은 자본을 투입해 창업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상당하다.


이에 임대료나 관리비가 없어 비교적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무점포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때는 자체 경쟁력은 갖췄는지, 수요는 높은지,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뒤 선택해야 한다.


'매직시스템'이 최근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도 이러한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 받고 있기 때문이다.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특허(제 10-0839979호)를 받은 매직시스템은 매장 내 포스터 등을 통해 간단한 이벤트를 진행해 손님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해 할인쿠폰이나 이벤트 소식을 문자로 보내줘 재방문을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테이블의 빈 자리 수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메시지가 발송되는 경우 해당 매장 앞에 방문 고객이 줄지어 서기도 한다.

고객과의 관계유지를 도와주기 때문에 음식점이나 미용실 등 모든 자영업자의 사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로 보다 전문화된 프로모션을 실현, 단골고객을 유치해 매출상승에 큰 도움을 준다.


매직시스템 관계자는 "점포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일반적인 광고 메시지와 다르게 고객의 재방문율이 크게 증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비용 부담과 번거로움 없이 고객 확보 및 관리가 가능하여 자영업 점주들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매직시스템 창업에 대해서는 "점포 없이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사업자가 가맹점의 연 사용료 100%를 수익으로 가져갈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창업 3개월 후 월 3백만원의 수익을 올리지 못할 경우 본사에서 초기 시스템 구축 비용을 환불해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음식점에서는 한 달에 수백명의 고객정보를 모을 수 있어 매출향상에도 크게 도움되는 것은 물론이고 점포를 양도할때 권리금을 크게 올려놓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자영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초보창업자도 고수익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매직시스템 서비스 사용 문의 및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agicsystem.com) 혹은 전화(070-8827-7774)로 알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