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25 14:32:23
기사수정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특허청(청장 최동규) 등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부처들이 합동으로 각 지역의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2016년도 정부 창업지원사업(K-startup)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편의성을 고려하여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지역을 대표하는 5개 지역에서 각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각 부처의 지속적인 창업지원 개선 노력을 결집하여 창업자가 정부의 지원 사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창업을 지원하는 각 부처별 대표사업에 대한 세부 추진방향, 지원 대상, 지원 규모, 일정 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하며, 

성장단계 및 지원분야에 따른 각 수요 기업들에 적합한 지원 사업을 제시하고, 해당 사업 종료 후 후속 지원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하여 각 사업의 전문관리기관 담당자와 창업자 간 충분한 소통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본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 등 사업추진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정부의 창업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진행일정을 참고하여 해당 사업분야의 사업 설명 시간에 참석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K-startup 홈페이지나 각 지원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담당자의 연락처를 통해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5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