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20 09:55:10
기사수정

서울시가 외국인관광택시를 운영할 새 업체를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는 앞으로 2년 간 외국인 관광객에게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울시는 5.27일(수)까지 외국인관광택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고, 현장실사를 거쳐 6월 업체를 최종 선발한다고 밝혔다. 시는 선발에 앞서 5.20(수) 외국인관광택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20일(수) 오전 10시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동 7층 회의실에서 열리며 외국인관광택시 소개 및 제안서 작성시 유의사항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현재 운행되고 있는 외국인관광택시 375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인천·김포공항 등을 통해 4만 6천 여 건의 배차 서비스가 제공됐다. 

외국인관광택시 운수종사자는 기존의 택시기사 중 외국어 테스트 등 엄격한 자격시험을 통해 선발되며, 운영업체를 통해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외국인관광택시 운영업체는 인천과 김포공항 안내데스크 및 예약센터를 운영·관리하는데 공항안내데스크를 통해서는 즉시 배차, 예약센터를 통해서는 사전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관광택시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등 정기·수시 교육과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외국인관광택시는 인천공항에서는 24시간, 김포공항은 10시~23시 택시 배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울시는 기본적으로 사업자에게 주어진 역할 외에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 검토·수용한다는 계획이다. 

외국인관광택시 운영업체 지원자격은 현재 국제회의 기획 및 행사대행 사업자, 외국인 여행알선 사업자, 여객자동차운수사업자로서 국제회의나 의전대행, 여행전문업체, 운수회사 등이다. 

양완수 서울시 택시물류과장은 “외국인관광택시는 외국인이 서울과 가장 먼저 만나는 최접점”이라며 “이번에 우수한 신규사업자를 선정, 외국인관광택시 서비스 품질을 높여 한국 대표 민간사절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