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24 19:43:52
기사수정

강원도는 5. 26일(화) 한화호텔&리조트, 평창올림픽시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사업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 

강원도는 아케이드 설치, 노후시설 개량 등의 시설현대화 사업만으로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 아래, 올 1월 도내 30여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한 대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대기업 30여곳에 상생협력 프로젝트사업 추진을 요청한 바 있다. 

이에, 한화호텔&리조트가 사업추진 결정을 함에 따라, 지난 4월 대명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에 이어, 세 번째로 강원 전통시장 살리기 대열에 나서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호텔&리조트는 평창올림픽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전통시장 재 디자인 및 업종별 구획정리, 대표상품 개발과 상인교육, 팝스토어, 근거리택배 서비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평창군과 협력하여,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사업이 원활히 추진될수 있도록 기반시설 조성 등 행·재정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의 영업·마케팅 노하우를 상인들에게 전수시켜 전통시장을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며, “협약이후 대기업과 시장상인들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는 대로 시행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