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인독, 내 주변 이벤트·소식 실시간 확인하는 모바일 앱 ‘모하니’ 출시 - 수수료 없이 누구나 셀프 광고 가능~ 소상공인들에게 인기
  • 기사등록 2015-05-26 10:36:43
기사수정


실시간으로 내 주변의 이벤트·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모하니’가 지난 5월 초 출시 이후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대 출신들이 모여 2년간 연구, 개발 끝에 선보인 ‘모하니’는 수수료 없이 무료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모하니’는 옷가게·음식점·카페 등 다양한 상점에서 실시간 진행하는 이벤트와 소식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낯선 동네에서 맛집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모하니’에서는 업주들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음식점에 대한 후기나 이벤트에 대한 자신의 생각 등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업로드 가능하다. 또한 구인구직, 반려견 찾기, 개인과외 모집, 중고용품 판매, 친구 만들기 등 폭 넓은 분야의 자유로운 정보 게재를 통해 식상한 광고 패턴에서 탈피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동호회 구인, 시사회 티켓 나눔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정보들이 실시간 업로드 되고 있으며 여가 시간에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모하니’에는 모바일 어플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모하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배달 앱들과 달리 가게들의 실제 전화번호와 주소, 배달 가능 여부도 그대로 노출시킬 수 있으며 중간 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점이다. 

어플을 다운받은 사람이라면 그 누구라도 언제든지 셀프 광고를 할 수 있어 특히나 소자본 업주들의 호응도가 높다. 

또한 사용자들이 직접 상점에 관한 내용을 제보할 수 있어 실 사용자들의 정보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일반 광고보다 신뢰성이 높다. 

이진영 나인독 이사는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소자본 가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줬으면 좋겠다”며 “고객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어플로 서로가 윈윈하는 시스템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개념 모바일 앱 ‘모하니’에서는 앱에 내장된 룰렛 기능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 할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을 통해 업주와 고객 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