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07 09:42:10
기사수정

동명대(총장 오거돈)가 3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부산진구 범천동 GS웨딩홀 로얄뷔페에서 ㈜롯데호텔부산, ㈜BWC, 더베이101, 센텀호텔 등 부산 소재의 MICE관련 11개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 11명과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취업연계 프로그램인 ‘MICE 튜터링 프로그램’을 가졌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 사업단(총괄단장 노태정) 중 MICE사업단(단장 이정실)은 재학생들의 MICE관련 학습,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준비했으며 현장전문가와 재학생 간의 취업 및 진로설계 관련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2015년에는 3번의 MICE튜터링 프로그램에 157명이 참여하였으며 재학생 9명은 참여기업으로 직접 취업이 되는 성과도 거두었다. 

또한 MICE사업단은 9일(목) 대학본부 경영관 106호에서 ㈜온라인투어 김기준 부산지사장을 초청해 ‘제1차 CEO특강’을 개최, 하계방학 중에는 소믈리에 자격증반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MICE관련 역량을 한층 더 강화시킬 예정이다. 

MICE사업단 이정실 단장은 “2년간의 특성화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의 MICE관련 역량이 점차적으로 상승하여 기쁘다”며 “남은 3년 동안 역량 높은 MICE관련 전문가를 계속 양성하고 입학이 취업이 될 수 있는 학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MICE사업단의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뜻하며 참여자 중심의 포상관광과 메가 이벤트 등을 포함한 융·복합산업을 뜻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7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