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식점에 온 손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모아주는 '매직시스템' - 소자본 무점포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 기사등록 2015-06-03 10:25:00
기사수정

척박한 창업환경 속에서 반짝 인기를 얻은 뒤 사라지는 창업 아이템들이 속출하고 있다.

취업이 안되는 청년창업자 은퇴 후 2막을 꿈꾸는 베이비부머 세대 입장에서는 점포 임대료,인건비,가맹비 등 적지 않은 자본이 소요되기 때문에 창업에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이에 적지 않은 예비 창업자들이 무점포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창업 준비금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점포 임대료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다양한 무점포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신개념 고객관리 시스템인 '매직시스템'이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매직시스템은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고객들이 매장 내 포스터나 POP 등을 통해 '#번호'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한 뒤 수집된 DB를 활용해 이벤트 정보,홈페이지 URL,QR코드,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발송하는 서비스이다. 방송국에서 흔히 사용하는 시스템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매직시스템 관계자는 "매직시스템 가맹점 대상 조사 결과 서비스 가입 후 두세달만에 천명이상의 고객 전화번호를 모을 수 있으면 할인쿠폰 발송 후 점포 방문률이 평균 50% 이상 증가했다"며"적은 비용으로 고객과의 관계유지에 도움이 되고 이렇게 수집된 고객들의 전화번호는 가게 양도 시에 권리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자영업 점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무점포 소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매직시스템 창업은 창업 3개월 후 월 3백만원 수익을 올리지 못할 시에 본사에서 초기 시스템 구축 비용을 환불해주고 있다. 또한 창업자가 가맹점의 사용료 전액을 수익으로 가져감으로 하루에 음식점 한개씩만 가입시키더라도 월 천만원이 넘는 순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매직시스템 서비스 이용문의 및 창업 관련 문의는 전화(070-8827-7774)와 홈페이지(http://magicsystem.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