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26 08:55:38
기사수정

에스티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EL)가 오늘 2016년 9월 1일자로 앤드류 로스(Andrew Ross)를 전략 및 신규사업개발 수석부사장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로스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사장에 임명된 피터 주엡트너(Peter Jueptner)의 자리를 승계한다. 로스 신임 수석부사장은 회사의 최고경영진(Executive Leadership Team)에 합류하며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사장 겸 최고경영자, 트레이시 T. 트라비스(Tracey T. Travis)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글로벌 재무전략 수석부사장에게 보고하게 된다. 

회사에서 중요한 전략 요직을 맡게 될 로스는 진행 중인 회사 전략의 개발 및 수행, 그리고 10년 향후 전략을 책임지게 된다. 그는 또한 회사의 합병, 인수, 라이선싱, 세계적인 제휴 활동, 전략적 기회 포착 등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보완하는 기회를 모색한다. 이 밖에도 로스는 회사 전반에서 기회를 창출하고 회사의 전략적 방향에 영향을 미치는 획기적인 산업과 글로벌 통찰을 생성하며 각종 주요 전략적 분야에 대한 지도 및 안내 역할을 맡게 된다. 로스의 가장 중심적인 역할은 회사가 장기적인 비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업 전반의 프로젝트들의 실행을 결집하고 관리하는 업무가 될 것이다. 

프레다 사장은 “우리의 굳건한 기업전략을 통해 7년 연속 성장을 이룩했다”며 “널리 인정 받는 업계 리더십과 리테일 전략, 머천다이징, 포맷 리뉴얼 및 마케팅 등에서 축적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앤드류는 우리가 장기간의 수익성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고급화장품 업계에서 세계적인 리더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 5년 간, 로스는 콘아그라 푸즈(ConAgra Foods, Inc.)에서 수석부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재직하며 회사의 포트폴리오 전략, 합병 및 인수 관장을 포함해 콘아그라의 기업전략 구축을 주도했다. 그 이전에는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 Inc.) 사장으로서 거의 10년 간 글로벌 리테일 및 소비재 분야를 담당했다. 이 기간 동안 로스는 대표적인 리테일 및 소비재 회사들을 위해 해외 및 국내 성장전략을 구축하는 능력을 널리 인정받았다. 

트라비스 CFO는 “앤드류는 소비재, 리테일 및 컨설팅 분야에서 풍부한 글로벌 전략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기회와 도전을 아이디어에서 실행 가능한 글로벌 전략으로 전환하는 데 검증된 능력과 더불어 글로벌 성장을 기획하는 탁월한 능력을 지닌 앤드류가 우리 회사에서 이 중요한 책임을 맡을 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biz.org/news/view.php?idx=8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중소기업보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